본문 바로가기

연재글/테라 미스티카 전략글

테라미스티카 기본전략 (10) 미션개요



Introduction to Missions (미션 개요)


테라에는 주미션과 부미션이 있습니다. 주미션은 언제나 기본으로 탑재되어있는 Largest Network 점수입니다.

 1등이 18점, 2등이 12점, 3등이 6점,

공동 1등이면 각각 15점, 공동 2등이면 각각 9점으로, 어마어마한 점수를 부여합니다. 미션 점수는 상대점수기 때문에 역시 상대방한테 안 준다는 마음으로 달려야합니다.

주미션은 간단합니다. 지도에 지은, 연결된 건물이 가장 많은 사람 순서로 1, 2, 3등을 받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각 종족은 총 17개의 건물을 갖고 있습니다. 게임 하면서 17개 전부 내려놓은 적은 딱 한 번 있었던 거 같은데, 그런 일은 거의 있기 어렵고, 보통 13~15개 정도 내려놓으면 1등이 됩니다. 


연결이라 함은 직접연결 (바로 옆, 다리), 그리고 간접연결 (배 등으로)을 다 포함하는 것입니다. 

노란색 기준, 위와 같이 건설을 했는데 배업그레이드를 안 했다면 3업까지 해두셔야 연결된 것으로 인정됩니다. 배 업그레이드가 없으면 아래쪽 건물 4개만 치고, 1업이면 두 마을치인 8개 건물, 3업글이면 9개 건물이 되겠네요.



부미션의 경우는 4가지가 있습니다.  테라 주미션 (Network = 가장 많은 건물)과 같이 부미션 (Cluster, Distance, Edge, SASH Distance)도 둘 다 간접/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어야 점수로 인정하기 때문에 사실상 집을 내려놓을 때, 확장을 할 때, 끊임없이 어떻게 후반까지 내려놓은 집들을 이을 건지도 감안을 하셔야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각 미션의 공략과 종족별 장점 등을 커버하겠습니다.